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 이주의 첫 골칫거리, 이사

제주도로 이주하는 것을 확정 지었다면 이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엄청나게 고민이 될 것입니다. 물론 돈이 많다면 이사하는 건 일도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넉넉하지 않은 형편이라면 이사 비용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비용이 꽤나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제주도로 이사하는 과정

보통 제주도로 이사를 하게 되면 짐을 이삿짐 차에 싣고 배로 이동하게 됩니다. 육지에서 이사를 하게 되면 육로로 이동을 하지만 제주도는 섬이기 때문에 배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과 시간이 더 듭니다. 먼저 이삿짐 차를 부르게 되면 하루 전이나 당일에 일찍 짐을 싣게 됩니다. 이때 이삿짐을 나르는 기사님과 스케줄 조정을 잘해야 합니다. 이삿짐 차에 짐을 싣게 되면 기사님은 바로 배를 타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이사를 하게 되면 목포항을 갈 것입니다.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가게 되면 약 6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러면 보통 하루가 지나게 되고 그날이나 그다음 날에 제주도 집에 짐을 옮기게 됩니다. 그렇게 이사가 마무리됩니다.


풀옵션 집으로 이사하기

저는 풀옵션인 집을 연세로 계약했고 자차에 최소한의 생활용품을 잔뜩 실어왔습니다. 육지에 가전이나 가구와 같은 짐이 잔뜩 있었지만 전에 살았던 집이 부모님 소유의 집이라 짐을 놓고 왔습니다. 물론 향후에 그 짐마저 제주도로 가져왔고

그때의 이사 비용을 바로 아래 챕터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미혼이고 짐이 많지 않다면 풀옵션인 집을 계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자도 미혼이고 짐이 많지 않았다면 당연히 풀옵션인 원룸이나 투룸으로 집을 구했을 것입니다. 요즘은 풀 옵션인 집이 많기 때문에 가전이나 가구를 꼭 다 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전에 쓰던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꼭 필요한 물품들은 가져오고 향후에 필요가 없어지면 그때 제주도에서 처분해야 합니다.


이사업체 선정 및 비용(아끼는 방법)

이사 업체들은 네이버 카페인 ‘제사모’에서 쉽게 컨택할 수 있으며 육지에서도 조금만 검색하면 이사업체들을 쉽게 컨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업체마다 비용이 다릅니다.

 

보통 1톤당 백만 원 선인 듯 싶습니다. 2톤이면 200만 원, 2.5톤이면 25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분명 더 저렴한 업체가 존재할 것이기에 여러 군데 견적을 받는 일을 꼭 진행하고 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포장을 매우 꼼꼼하게 잘해야 합니다. 이삿짐 차량에 테트리스를 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테트리스가 잘 안 되면 무게가 더 나오고 비용이 더 나오게 됩니다. 최대한 짐 정리를 잘해서 차에 실어야 합니다.

조금이나마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삿짐 포장을 직접 하고 이삿짐 이동차량의 기사님과 함께 짐을 같이 나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꽤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인건비 절약)

 

만약 이사할 때 시간이 좀 있다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나름 돈을 절약했었습니다. 혹시나 짐이 1톤 이하면 1톤 차량으로 이사를 진행해 주는 업체를 컨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톤 이하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긴 하지만 혹시나 짐이 얼마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 꼭 1톤 차량으로 이사를 해주는 업체를 알아봐야 합니다. 1톤 차량으로 이사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