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일자리


제주도는 양질의 일자리가 매우 부족하다고 몇 번 언급했습니다. 제주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가 그렇다고 이야기하실 분들도 있을 텐데요. 제주도는 더욱 더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전에 썼던 글을 먼저 참고하시고 이 글을 읽으셔도 좋을듯싶습니다.

 

🔍 제주도 일자리, 제주도의 가장 큰 문제 👆


제주도에서 가장 하기 좋은 일,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노마드

위의 글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제주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들은 노트북 한 대만 있으면 어디에서든지 일하고 돈을 벌 수 있죠. 저도 지금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주 많은 사람이 꿈꾸는 그 직업이죠.


디지털 노마드는 어떻게 될 수 있을까?

일반 사람이 이른 시일 내로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바보가 아니기 때문에 다 아실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야 할까요? 오늘은 제가 어떻게 디지털 노마드로 도전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 전략

저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엄청 거대한 사업은 아닙니다. 거대한 사업이었다면 이 글을 쓰지도 못했을 겁니다. 제 사업을 아시는 분은 아실 텐데요. 이 사업으로 최소한의 돈을 벌고 있습니다. 저는 가정도 있고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 다양한 일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사업을 운영하며 나머지 시간엔 이렇게 블로그를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써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아주 많은데요. 저는 사실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작년 11월쯤 알게 되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은 거의 10년 전부터 그렇게 벌고 있었더라고요.

저는 예전에 취업했던 경험이 있고 그때는 우물 안 개구리였다고 생각합니다. 최근까지도 우물 안 개구리였죠. 사실 유튜브라는 것이 생기고 난 뒤 온라인 비즈니스나 지식 기반의 창업이 엄청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특히 유튜버라는 직업도 우리나라에서 레드오션이 되어버렸죠.

저는 일단 사업을 영위하며 시간이 되는대로 이렇게 블로그 글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쓰게 되면 좋은 점이 아주 많습니다. 첫 번째로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이 납니다. 두 번째는 제가 영위하는 사업에도 접목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사업을 홍보할 수 있죠. 세 번째는 이런 글을 쓰고 나중에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쓴 글들도 전자책으로 만들어져있고 그 전자책이 실제로 팔리고 있습니다. 물론 많이 팔리지 않기 때문에 수익이 많이 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계속 글을 쓰고 전자책을 꾸준히 만들 예정입니다.

이렇게 전자책을 만들게 되면 향후에 강의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강의하는 것도 좋아하고 앞으로 강의를 자주 해볼 생각입니다. 물론 그렇게 되려면 훨씬 더 노력해서 전문가가 되어야겠죠. 지금은 페이를 받지 않고 무료로 강의를 시작해 볼 생각입니다.

일반인이 돈을 받고 강의를 하는 것은 거의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강의를 진행하고 경험을 많이 쌓아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먼 미래에는 이렇게 사업을 확장 경험으로 컨설팅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이 본 내용이다

이렇게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수익을 내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도 이렇게 일하며 먹고 사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이미 이렇게 돈을 많이 벌었죠. 그런데 다들 이런 내용을 알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것 자체도 매우 귀찮고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 이런 글을 쓰는 것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절대 잘난척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잘난 사람이었다면 이 글을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만약 제가 잘난 사람이었다면 이미 돈을 많이 벌었고 이러한 내용을 강의해서 더 큰 돈을 벌겠죠.

지금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남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 자신한테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씀으로써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예시

지금부터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살고 있거나 제주도에서 살고 싶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텐데요. 과연 어떻게 제주도에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먼저 특별한 기술이 없고 자본금이 많이 없는 사람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최소 3년 간은 취업을 하던지 알바를 해서 돈을 벌어야 할 것입니다. 이 말은 제 의견이 아닌 성공한 기업가가 한 말입니다. 본인이 아무런 능력이 없다면 일단 무조건 일해야 합니다.

그런데 취업하고 그 일만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당연히 제가 지금 하는 것처럼 부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지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주업과 부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부업을 병행하는 것이 정말 피곤하고 어려운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하죠. 그 사람들은 왜 그럴까요? 당연히 간절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글을 보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먹고살 만한 사람입니다. 그냥 계속 그렇게 앞으로 사셔도 좋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무언가 깨닫고 바로 무언가 실천한다면 당신은 간절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떤 부업을 해야 할까요? 그것은 본인이 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글을 써도 좋고요. 아니면 대리운전을 해도 좋습니다. 야간 알바를 해도 좋습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글을 써 보세요

저는 글을 쓰는 일을 추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것이 앞으로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겠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챗GPT라는 것이 개발되어 이런 글 마저도 AI가 대신 써주고 있고 논문도 AI가 대신 써주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었던 수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단 도전해 보세요. 만약 향후에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못 벌더라도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을 쓰는 일은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컴맹이고 지금도 잘 모르지만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름 거금을 들여 강의도 들었었고요. 제가 도전했던 일이 향후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꼭 명심해야 할 것은 글을 쓰는 일은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어주지 못합니다. 물론 정말 소질이 있는 사람은 아주 빨리 수익이 많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경우는 보통 정말 글을 잘 쓰거나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가들이 그렇게 빨리 수익을 내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업을 꼭 열심히 하면서 부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당장 생활비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제주도는 사실 일자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한 것이지 일자리는 아주 많습니다. 일단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일을 찾아 생계를 유지하며 부업에 도전해 보세요.

만약 영상에 소질이 있다면 당연히 유튜버에 도전하시면 됩니다. 지금도 많은 분이 유튜브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레드오션이고 요즘 영상의 질이 아주 높아졌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내와의 싸움

이렇게 글 하나 쓰는데 시간이 1시간에서 2시간까지도 소요가 됩니다. 글을 쓰는 일은 정말 지루할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쓰다 보면 글 쓰는 실력도 늘어납니다. 그리고 어떤 주제로 글을 쓸지 아이디어가 계속 샘솟습니다. 지금도 앞으로 써야 할 글들이 메모가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습관을 들여보신다면 글 쓰는 일은 금방 적응하고 실력도 금방 늘어날 것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일은 정말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 시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본인만의 전략을 꼭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결론은 본인이 별다른 능력이 없다면 제주도에서 놀 생각하지 말고 열심히 일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돈을 많이 벌면 그때 제주도가 지상낙원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