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저품질탈출후기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3개를 받고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이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린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갑자기 다음 조회 수가 너무 안 나오더라구요.

 

이 블로그가 나름 글 수도 많고 이제 막 시작 단계였기때문에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물론 나중에 무조건 저품질이 또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그래도 너무 빨리 저품질에 걸리니 멘붕이었습니다.

 

저품질이 걸린 이유를 알기 위해 엄청 고민했었는데요. 제가 아주 초보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제가 저지른 실수와 어떻게 저품질을 탈출하게 되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초보적인 실수

제가 저지른 실수는 바로 '홍보성 글 작성'과 '짜깁기 글 작성'이었습니다. 너무 한심하죠? 블로그에서 가장 싫어하는 행동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저는 현재 사업을 하는 사람인데요. 그 사업을 홍보하는 글을 작성했는데 그것도 짜깁기를 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음 검색 등록 보류 메일

 

최근에 제가 진행했던 이벤트를 아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무료 전자책을 만들어서 뿌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홍보용 글을 짜깁기해서 글을 작성했거든요.

정말 창피하지만 여기서 밝힙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절대 이런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탈출기

저품질이 된 후에 문제가 되었던 짜깁기 글을 바로 지웠습니다. 이후에 '다음 검색 등록'에 다시 검색 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그렇게 하니 바로 저품질을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탈출 방법

먼저 저품질이 된 것을 빨리 알아차려야 합니다. 저품질이 된 것을 모르고 그냥 시간을 보내게 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난 후 저품질이 된 이유를 빨리 알아내고 문제가 되는 글을 바로 삭제하거나 비공개처리를 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 다음 검색 등록과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야 합니다.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검토를 해달라고 부탁하면 됩니다.

 

저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다음'이 그래도 나름 일 처리가 빠르고 관대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빠른 일 처리 덕분에 저품질을 빠르게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빌어 '다음'에 감사함을 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프레스 가이드빈 프로 수강 후기  (0) 2023.01.23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